“여름철 휴가기간 감염병 예방 잊지 마세요!”

해외여행 시 홈페이지 통해 여행 목적지 감염병 정보 확인 등 강조

양연심 기자 | 기사입력 2019/07/08 [17:45]

“여름철 휴가기간 감염병 예방 잊지 마세요!”

해외여행 시 홈페이지 통해 여행 목적지 감염병 정보 확인 등 강조

양연심 기자 | 입력 : 2019/07/08 [17:45]

▲     © 제주양연심 기자


[시사우리신문]제주 양연심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여름철 휴가기간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한 철저한 손씻기, 모기물리지 않기, 안전한 음식물 섭취 등을 강조했다.

 

제주도는 여름철 수인성·식품 매개감염병, 모기·진드기 매개감염병, 호흡기 감염병 등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도민들의 개인 위생관리 및 음식물 가열·섭취 등을 당부했다.

 

여름철 국내·외 여행 시 자주 발생하는 감염병으로는, 물이나 음식을 통해 전파되는 A형간염, 살모넬라균 등 장관감염증, 병원성대장균감염증과 어패류를 충분히 조리하지 않은 채 섭취할 경우 발생하는 비브리오패혈증 등이 있다.

 

또한, 풀숲에 들어가거나, 피부를 노출한 채로 작업이나 야외활동을 하는 경우 진드기에 물려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이 발생할 수 있으며, 모기에 물릴 경우 말라리아, 지카바이러스, 뎅기열, 일본뇌염 등에 감염될 수 있다.

 

특히, 해외여행 시에는 지카바이러스 감염증, 뎅기열 등 모기매개 감염병과 세균성이질, 장티푸스 등 수인성 감염병,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등 호흡기감염병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더불어,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도민들은 해외여행질병정보센터 홈페이지(http://travelinfo.cdc.go.kr)에서 여행 목적지의 감염병 정보를 확인하는 등 감염병 예방에 철저를 기해야 한다.

 

임태봉 제주특별자치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여름철 주요 발생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손씻기 등 개인위생 준수와 함께 안전한 음식물의 섭취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아래 사항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