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포 가시연 습지 내 ‘가시연’ 개화 시작

홍재우기자 | 기사입력 2019/07/02 [16:52]

경포 가시연 습지 내 ‘가시연’ 개화 시작

홍재우기자 | 입력 : 2019/07/02 [16:52]

경포 가시연 습지 내 가시연 발원지에 습지복원사업을 통해 반세기 만에 부활한‘가시연’의 개화가 시작됐다.

 

가시연은 환경부지정 멸종위기야생생물 2급으로 법적 보호를 받는 종으로써 경포가시연습지의 가시연은 지난 2010년 복원작업 중 땅속에 휴면상태로 있던 가시연의 매토 종자가 생육 조건이 조성되면서 반세기 만에 그 모습을 보여줬다.

 

▲ 경포 가시연 습지 내 ‘가시연’ 개화 시작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가시연은 보통 7월 중순부터 8월 말까지 개화하는 것으로 알려진 1년생 수생식물이며, 현재 경포가시연습지, 경포천 등 주변 지역까지 서식지를 확대하고 있다. 

 

7월로 접어들면서 경포 가시연 습지에는 가시연, 연, 수련, 노랑어리연, 마름, 참통발 등 다양한 수생식물들의 모습을 관찰 할 수 있다. 

 

특히 지난해 가시연 서식지 개선사업을 통해 조성된 가시연 발원지에는 가시연이 대규모 군락을 이루고 있으며, 일반 탐방객들이 보다 쉽게 가시연을 관찰할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다. 또한 습지 내 연꽃단지에는 홍연, 백연 등 일반 연들도 만개해 탐방객들의 발길이 지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한편 강릉시는 경포가시연습지 내 가시연발원지와 연꽃단지에 습지해설사를 배치해 습지를 방문하는 방문객들에게 습지의 다양한 모습과 생물 다양성을 알기 쉽게 해설해주는 생태해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