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무 창원시장 ‘마산진해시민 외면하나?’U-20 결승 거리응원 유감

시민들, “마산 오동동문화광장, 진해해양공원서도 했어야...” 불만

김호경 기자 | 기사입력 2019/06/17 [00:25]

허성무 창원시장 ‘마산진해시민 외면하나?’U-20 결승 거리응원 유감

시민들, “마산 오동동문화광장, 진해해양공원서도 했어야...” 불만

김호경 기자 | 입력 : 2019/06/17 [00:25]

창원시는 지난 13일 보도자료를 통해 “15일 밤 10시부터 16일 새벽 경기종료시까지 창원광장에서 ‘U-20 월드컵 우승기원 거리응원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U-20 결승 거리응원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이후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왜 마산과 진해에서는 개최하지 않느냐는 불만과 항의를 표출해왔지만 허 시장은 외면했다.

 

16일 새벽 1시부터 전국의 지자체는 물론 경남도내 창원, 김해, 양산, 진주, 거제, 함안, 통영등지에서 한국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2002년 한·일 월드컵경기대회 처럼 거리응원전을 펼쳤다.

 

▲ ‘허성무 뉴스’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인구 55만의 김해시는 구 도심인 봉황동 수릉원과 신 도심인 장유의 젤미공원 2곳에서 응원전을 펼친 반면, 인구 110만의 경남도 수부도시 창원시는 창원광장 1곳에서만 거리응원전을 펼쳤다. 이 때문에 허성무 시장이 마산과 진해시민들을 철저히 외면 또는 차별한 것 아니냐는 볼멘소리가 터져 나오고 있다.

 

최모씨는 SNS를 통해 젊은이들과 시민들의 접근성이 좋은 마산 오동동 문화광장, 창원 상남동 분수광장, 진해 해양공원등에서 응원전을 펼치면 3개 시민들이 누구나 골고루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경기 시작전과 끝난 후에 인근에서 한잔하면 지역 상권활성화에 도움인 될 것이다3개 지역에서의 개최를 주문하기도 했다.

 

이로 인해 사람중심 창원이 구 창원시민들에게만 적용되는 듯한 뉘앙스를 풍겨선 안 될 것이란 볼멘소리가 마산·진해시민들 사이에서 나오고 있다.

 

이런 가운데 허시장이 운영하는 허성무 뉴스라는 SNS 계정에는 자신의 대외적 활동과 치적만을 게재해 비난의 목소리를 키우고 있다는 지적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