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문화예술의전당 문화예술교육사업 확대

유아부터 노인까지 문화예술로 행복한 안동구현!

권기동 기자 | 기사입력 2019/06/01 [09:48]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문화예술교육사업 확대

유아부터 노인까지 문화예술로 행복한 안동구현!

권기동 기자 | 입력 : 2019/06/01 [09:48]

[시사우리신문]안동 권기동 기자= 안동문화예술의전당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2019 경북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 사업’, ‘2019 경북 문화예술교육사 인턴십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1억2천2백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경북 유아 문화예술교육지원 사업’은 유아의 문화예술 향유능력 및 사회성, 창의성 발달 도모, 지역 내 유아 문화예술교육 접근성을 향상하고자 전문 문화기반시설을 지원해 유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현장에 양질의 수업을 보급하는 사업이다. 총 1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6월 말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 유명 유아교육 전문가로 구성된 연구진이 프로그램을 개발해 경상북도 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만 4, 5세 유아들을 대상으로 5회 수업을 진행한다. 마지막 수업은 극단 오디에이션의 멋진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문화예술교육사 인턴십 공모사업’은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을 취득한 지 3년이 지나지 않은 청년을 문화시설에 배치해 현장경험과 경력 개발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문화시설을 활용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화해 지역주민의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문화시설을 문화예술교육의 거점 공간으로 자리 잡도록 할 계획이다. 2천2백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12월까지 사업을 진행하며, 다음 달 6월 10일까지 지원신청을 받는다. 참신하고 책임감 있는 유능한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유아교육을 비롯해 꿈의 오케스트라·청소년 오케스트라 사업과 일반인을 위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퇴근길’, 노년층을 위한 청춘합창단 운영 등 다양한 계층을 아우르는 지역 커뮤니티센터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