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5월 가정의 달 맞이‘지식콘서트’개최

공감형 인재양성을 위한 ‘제3회 공무원 지식콘서트’ 실시

박우람 | 기사입력 2019/05/15 [13:48]

창원시, 5월 가정의 달 맞이‘지식콘서트’개최

공감형 인재양성을 위한 ‘제3회 공무원 지식콘서트’ 실시

박우람 | 입력 : 2019/05/15 [13:48]
▲     © 박우람 기자


[시사우리신문]박우람 기자=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4일 공무원 500여명을 대상으로 공연과 강연이 함께 하는 융합형 교육인 제3회 공무원 지식콘서트 ‘공감 99.9’를 개최했다.

 

이번 지식콘서트는 ‘홍지민과 함께 떠나는 꿈과 음악여행’이라는 주제로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가지 사랑의 언어’를 통한 가족, 동료 등 인간관계 소통의 기술에 대한 강연이 진행되었다.

 

‘5가지 사랑의 언어’는 세계적인 인간관계 전문상담가인 게리 채프먼의 저서로 사람마다 서로 다른 마음의 언어를 파악하고 이해하는 법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다.

 

강사로 나선 홍지민은 올해로 23년차를 맞은 베테랑 뮤지컬 배우로 캣츠, 드림걸즈, 맘미미아, 브로드웨이42번가 등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수많은 뮤지컬에 출연하였으며, 강연과 공연을 통해 가족과 주변사람들에 대한 소중함과 상대를 이해하는 소통의 중요성에 대해 특유의 넘치는 끼와 긍정의 언어로 이야기했다.

 

홍명표 자치행정국장은 “특례시 입법화, 스마트 산단 조성, 경남 마산로봇랜드, 친환경 교통시스템 전환 등 창원시는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각자 맡은 역할은 다르지만 창원을 움직이는 시정 동반자로서 시민 한분 한분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러분의 역량을 모아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