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숙천시 대표단 청송군 방문

권기동 기자 | 기사입력 2019/04/24 [19:06]

중국 숙천시 대표단 청송군 방문

권기동 기자 | 입력 : 2019/04/24 [19:06]
▲     © 청송 권기동 기자


[시사우리신문] 청송 권기동 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의 국제 자매결연 도시인 중국 강소성 숙천시 대표단(왕호 시장 외 5명)이 4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청송군을 방문했다.

 

숙천시 대표단은 양 도시간 우호관계 증진을 위한 교류방안 협의를 위해 청송을 방문했으며, 21일 청송군청에서 숙천시 사과재배 기술향상 등 농업발전과 청송사과 수출을 위한 상호간 협력관계를 구축 등을 골자로 한 「농업교류 협력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양 도시간의 우호증진을 위해 먼 길을 찾아오신 대표단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면서 “앞으로도 우호교류와 상호방문을 통해 서로의 농업교류, 문화체험과 우의를 다지는 것은 물론, 좋은 의견을 교환하고 소중한 파트너로 동반성장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송군과 숙천시는 2005년부터 자매결연을 맺어 공무원 교환 연수, 학생 상호 방문 등 활발한 교류활동을 추진해 오고 있다. 숙천시는 중국 강소성 북부에 위치한 인구 600만의 도시로 오랜 역사와 풍부한 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에 괄목한 만한 경제성장과 많은 성과를 내고 있으며,중국위생도시 인증과 문명도시 심사평가에서도 1등을 하였고, 삼태산 산림공원, 홍택호 습지공원 등의 국가지정 관광지역이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