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 아래 신선한 먹거리.. 2019 태백 천상의 산나물 축제 개최

홍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19/04/18 [20:41]

하늘 아래 신선한 먹거리.. 2019 태백 천상의 산나물 축제 개최

홍재우 기자 | 입력 : 2019/04/18 [20:41]

태백의 시원한 바람과 맑은 물, 신선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자랑하는 ‘2019 태백 천상의 산나물 축제’가 오는 5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오투리조트 스키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 2019 태백 천상의 산나물축제 포스터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시는 올해 처음으로 태백산나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산나물 축제를 마련, 농업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소비자 신뢰도를 제고하기로 했다.

 

또, 태백만의 먹거리 축제로 산나물 소비를 촉진시키고, 청정하고 건강한 도시 이미지를 각인시킨다는 각오다.

 

태백시가 주최하고 태백산나물축제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건강가득 먹거리, 하늘다음 체험관, 두근두근 경연장, 태백사랑 전시관, 하나되는 공연장, 우리아이 놀이터 등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산나물비빔밥 이벤트를 비롯해 산나물 골든벨, 산나물 찾기, 즉석 라디오 7080, 태백산나물과 프랑스 요리의 만남, 장아찌 만들기, 어린이날 기념 나홀로 서커스, 산나물 상상나래 사생대회, 풍년제 등 건강하고 즐거운 먹거리와 체험거리가 가득하다.

 

시 관계자는 “2019 태백 천상의 산나물 축제장에 오셔서 태백산나물을 사랑하는 곰 ‘태곰’과 태백오미자를 사랑하는 곰 ‘태오미’와 함께 건강하고 특별한 태백의 산나물과 특산물을 맛보고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