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군산공장 새 주인 찾았다!

노상문 기자 | 기사입력 2019/03/29 [14:01]

GM군산공장 새 주인 찾았다!

노상문 기자 | 입력 : 2019/03/29 [14:01]

한국GM 군산공장이 새 주인을 찾았다. 전기자동차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는 ㈜명신을 포함한 MS그룹을중심으로 한 건실한 중소․중견기업 컨소시엄사 이다.

 

전북도는 29일 자동차 부품기업인 ㈜명신을 포함한 MS그룹을 중심으로 건실한 중소․중견기업이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한국GM과 인수협약을 체결했으며,조속한 시일 내에 공장을 재가동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컨소시엄 중심기업 ㈜명신을 포함한 MS그룹은경북 경주시에서자동차부품을 생산하는 계열순위 300위권의 중견기업으로 현대자동차의 1차협력사로 현대․기아차의 내수시장을 기반으로 안정적 매출구조를가지고있으며, 이번 GM군산공장 인수로, 안정적인 매출확보와 수익성증가 등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전북도는 그동안 한국GM 군산공장 정상화를 위해 산업부 등중앙부처를 수차례 방문하여 산업․고용 위기지역 지정과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지원사업을 발굴하여 요청하였으며, 그 결과지난해 5월 산업부에서 GM군산공장 활용방안을 발표했다.

 

전북도는 이번 인수 계약 체결로 군산조선소 가동중단과 GM군산공장 폐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에 지속가능한 성장기반과 일자리가 창출되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밝혔다.

 

또한 ㈜명신을 포함한 MS그룹 등 컨소시엄의 기업안정화를 통한 조기정착과 지속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산업부-도-군산시-기업과 함께 유기적인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투자촉진형상생일자리 창출에도 폭 넓은 의견을 나눌 계획이다.

 

송하진 도지사는“어려운 국내외 경제상황에서 전북에 투자를결정한㈜명신을 포함한 MS그룹 등 컨소시엄 대표님과 그동안 지역의 어려움을저버리지 않고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주신 문재인대통령과 산업부 관계자 등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명신을 포함한 MS그룹 등 컨소시엄업체가이 지역과 함께지속가능한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지원과 다양한 투자촉진 인센티브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