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공항 제주노선 증편으로 탑승객 증가 기대

노상문 기자 | 기사입력 2019/03/29 [12:34]

군산공항 제주노선 증편으로 탑승객 증가 기대

노상문 기자 | 입력 : 2019/03/29 [12:34]

전라북도와 군산시, 이스타항공은 지난 2. 22일 군산~제주간 운항을당초 1일 1편에서 1일 2편으로 증편운항 협약으로, 군산~제주간 항공편이 3. 31일부터 하루에대한항공 1편, 이스타항공 2편 등 총 3편이 운항하게 된다.

 

이렇듯, 군산~제주간 항공기가 증편돼 매일 왕복 3회 운항체계로 바뀜에따라 군산공항 항공수요 확대 필요성에 따른 문제 해결은 물론, 이용객들의 편의 증대, 군산공항 활성화에도 큰 탄력이 예상된다.

 

또한, 이번 증편운항을 계기로항공편 부족으로 제주도 방문이나 여행 시 청주, 광주공항 등 타 지역 공항을 이용하던 도민들이군산공항을이용하는 하는 등 항공 편의제공과 군산공항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

 

군산공항 증편운항으로 항공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새만금국제공항의 신속한 추진을위한 타당성 및 당위성 확보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한, 새만금 국제공항 건설은 새만금 신항만, 철도(새만금항~대야철도)와함께 명실상부한 복합물류 트라이포트(Tri-Port, 공항·항만·철도)완성으로 동북아물류 수송에서 우위 선점 가능하며,

상하이와 홍콩 등 아시아 주요도시와의 물류경쟁에서 뒤지지 않는 복합 물류체계가 완성될 것이다.

 

전라북도 관계자는“군산-제주간 오전 증편 연중 운항으로 운항횟수도 매일 왕복 3회로 늘어나게 되어 도민들의 편익제공은 물론 탑승객 증가로 군산 공항 활성화와 더불어 「국가균형발전 프로젝트」로 추진 중인 새만금 국제공항 조기건설에도 탄력을 받을 수 있는 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