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산하기관 '블랙리스트' 관련'깃털'보다 '몸통'을 드러내야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19/03/25 [10:55]

[논평]산하기관 '블랙리스트' 관련'깃털'보다 '몸통'을 드러내야

안기한 기자 | 입력 : 2019/03/25 [10:55]

바른미래당 이종철 대변인은 23일 논평을 통해 "'깃털'보다 '몸통'을 드러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대변인은 "산하기관 '블랙리스트' 관련 김은경 전 환경부 장관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는 지당하다"며"청와대가 조여오는 칼끝에 '대통령의 인사를 위한 체크리스트'라고 갑자기 태도를 바꾼지 한 달 만이다"라고 비난했다.

 

 
이어"아쉬운 점은 검찰이 청와대의 벽 앞에 주저하는 듯 한 모습이다"며"청와대는 처음에 자료를 보거나 보고받은 적 없다고 했다. 다음에는 할 말이 없다고 회피했다.그러다 빼도박도 못할 처지가 되자 돌연 '체크리스트'라며 태도를 바꾸었다"고 비난했다.

 

 
심지어 "청와대는 임명권자가 대통령이기에 인사수석실이 지휘하는 것은 정상적인 업무 절차라 했다"며"결국 환경부만이 아니라 전 부처의 전수 조사가 필요함을 스스로 고백한 셈이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지시대로 한' 김 전 장관은 억울할 것이다. 김 전 장관 스스로 밝힌 것처럼 무슨 권한이 있겠는가.결국 청와대가 핵심이자 '몸통'이다"며"인사수석실과 민정수석실에 대한 직접적이고도 신속한 수사 및 집행이 이루어져야 한다.'깃털'보다 '몸통'을 드러내야 한다"고 촉구논평을 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