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일부터 6일까지 동래문화회관서 연극 ‘너도 먹고 물러나라’ 상연

제1회 작강연극제 대상과 한형석 연출상을 수상한 작품

서진혁 기자 | 기사입력 2018/10/02 [18:12]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동래문화회관서 연극 ‘너도 먹고 물러나라’ 상연

제1회 작강연극제 대상과 한형석 연출상을 수상한 작품

서진혁 기자 | 입력 : 2018/10/02 [18:12]
▲ 연극 '너도 먹고 물러나라' 포스터.     © 동래구

 

동래구는 극단 맥의 연극 너도 먹고 물러나라가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오후 8시와 토요일 오후 4시에 동래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린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연극은 올해 제1회 작강연극제 대상과 한형석 연출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동래문화회관 공연장 상주단체 기획공연이다.

 

연극 너도 먹고 물러나라에서는 실실네의 숨겨진 과거사를 풀어내면서 죄의식을 통해 액땜굿을 펼치는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자신의 아이뿐만 아니라 수많은 버려진 아이들을 보고 넋이 나간 실실네를 위로하며 원혼을 달래는 굿을 하지만 앞으로 계속 벌어질 비극을 어찌할 것인가? 하는 물음을 관객들에게 던지는 작품이다.

 

한 많은 실실네의 삶을 통해 물질문명의 병폐, 부조리한 모습을 놀이와 제의의 양식화로 구현한 이 작품은 황해도 해주지방의 장대장네 굿의 형태를 현대의 연극으로 변모시킨 점이 특징이다.

 

특히, 한국적 연기양식을 통해 우리 춤이 가진 신체훈련의 기법들, 판소리, 민요, 시조창 등의 호흡과 발성, 발음 등을 연기술로 습득해 한국연극의 전형성을 만들어 내기 위해 노력한 작품이다.

 

관람료는 전석 2만원이며 예매문의는 극단 맥(051-625-2117)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