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미디어저널협회,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일자리 10가지 선정!

안민 기자 | 기사입력 2018/09/07 [12:13]

(사)한국미디어저널협회,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일자리 10가지 선정!

안민 기자 | 입력 : 2018/09/07 [12:13]

4차 산업혁명은 인공지능기술(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 정보통신기술(ICT)과의 융합을 통해 생산성이 향상되고 제품과 서비스가 지능화되는 차세대 산업혁명을 말한다.

▲ 사단법인 한국미디어저널협회 창립 기념식에서 김대은 초대 협회장이 집행부 및 고문.자문위원.위원장, 홍보대사등과 함께 단체기념사진     ©시사우리신문편집국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은 모든 것이 연결되고 보다 지능적인 사회를 구축하는 데에 있다. 이를 위해서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로봇, 무인자동차, 나노바이오기술 등을 활용한 사업이 주요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된 기술을 적용하는(사)한국미디어저널협회가 첨단 분야에서 일자리 10개 가 늘 것으로 전망했다.

 
(사)한국미디어저널협회 김대은 회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주목할 만한 새 일자리로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빅데이터, 가상현실, 3D프린팅, 드론, 정보보안, 응용 소프트웨어, 로봇공학 분야 전문가와 생명과학연구원 등 10가지를 꼽았다"며"협회는 4차산업 미디어 방향을 제시하며 이카루스국제영화제와 학술대회 실시간 기사를 공유하는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4차산업 미디어를 이끌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사)한국미디어저널협회는 지난 2월 5일 오후2시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정식 출범하여 문화체육관광부 및 문화재청 소간 비영리법인 설립 및 감독에 관한 규칙 제4조에 의거 법인 설립을 허가 받게됐다. 지난 5월11일 사단법인 사업자등록증을 발급 받아 각 지회를 설립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