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폐소생술! 나도 할 수 있어요

어르신 대상 응급구조교육 실시

김금희 기자 | 기사입력 2018/09/04 [12:17]

심폐소생술! 나도 할 수 있어요

어르신 대상 응급구조교육 실시

김금희 기자 | 입력 : 2018/09/04 [12:17]

 강진군보건소는 지난 달 읍·면 복지회관 및 경로당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온열질환 및 응급구조(심폐소생술 등)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예방 및 심정지 등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할 수 있는 대처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전문 강사를 초빙, 11개 읍면 복지회관 및 경로당에서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 실습위주의 교육을 실시했다.

 

 또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의한 온열질환 예방수칙과 일상생활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응급상황 시 대처 방법을 교육하여 주민들의 큰 관심과 호응 속에 교육의 만족도가 매우 컸다.

 

▲ 강진군보건소는 지난 달 읍·면 복지회관 및 경로당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온열질환 및 응급구조 교육을 실시했다.     © 강진군

 

 

 강진군보건소는 응급상황 발생 시 당황하지 않고 대처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반복학습이 중요하다고 보고, 군민 누구나 상시 이용할 수 있도록 교육용 심폐소생술 인형과 심장자동 충격기를 비치한 ‘심폐소생술 체험장’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차은순 강진군보건소 예방의약팀장은 “심 정지 등 응급상황 발생 시 골든타임을 놓치게 되면  심각한 후유증 뿐 아니라 사망 이를 수 있어, 심폐소생술 등 대처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군민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응급구조교육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