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중기진흥원, 중국 수출기반 확장 나서

김금희 기자 | 기사입력 2018/08/31 [15:35]

전남중기진흥원, 중국 수출기반 확장 나서

김금희 기자 | 입력 : 2018/08/31 [15:35]

[시사우리신문 김금희 기자]전라남도중소기업진흥원(원장 우천식)은 지난 30일 목포 샹그리아비치호텔에서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 저장성지회(지회장 우꾀잉) 관계자 및 기업인 대표단을 초청, 경제교류 강화와 전남산 제품 수출확대에 상호 협력키로 합의했다.

 

전라남도와 저장성의 자매결연 20주년을 기념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각 기관 사업 소개, 양측 경제무역정책 등 최신 정보 교류, 전남지역 유망 상품의 신속한 중국 진출 등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전남중소기업진흥원은 지난 201611월 중국 저장성에서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 저장성지회와 전남 유망중소기업의 중국시장 신속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으나 그동안 두 나라의 경제적 경색국면으로 사업 추진에 난항을 겪어왔다.

 

양측은 이번 행사에서 전남지역 수출기업의 중국시장 진출 지원 시 저장성을 전진기지로 활용하고,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면서 공동사업 개발추진에 힘쓸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 지난 2016년 업무협약 내용을 재차 확인하고, 이의 충실한 이행을 위해 공동 노력키로 했다.

 

전남중소기업진흥원이 추진하고 있는 중국 시장개척단 지원, 온라인 판매망 및 현지 판매장 운영, 수출 초보기업 중국 진출 지원 등 대중국 수출 중소기업 지원사업이 탄력을 받고, 그동안 중국 수출에 애로를 겪어왔던 전남 중소기업들이 대중국 진출의 물고를 트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꾀잉 지회장은 전남진흥원과 이곳에서의 두 번째 만남을 통해 전라남도와 저장성의 우수 중소기업 제품이 양국 시장에서 더욱 활발히 알려지고 교류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천식 원장은 저장성지회의 이번 방문이 한중 교류의 문을 다시 활짝 여는 촉매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중국 내 유망 신흥시장을 적극 발굴하고, 중국 지방정부 및 무역촉진기관과 협력을 강화해 전남 우수제품의 중국시장 수출이 확대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전남중소기업진흥원은 행사 다음날부터 개최된 KOTRA 주관 중국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에서 중국국제무역위원회 방문단의 활동을 측면 지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