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여름철 물놀이시설 운영실태 현장점검 나선다

신석철 기자 | 기사입력 2018/08/03 [16:16]

경북도, 여름철 물놀이시설 운영실태 현장점검 나선다

신석철 기자 | 입력 : 2018/08/03 [16:16]

경상북도는 대구지방환경청과 합동으로 오는 8월말까지 어린이들이 많이 이용하는 물놀이형 수경시설에 대한 집중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물놀이형 수경시설이란 수돗물, 지하수 등을 인위적으로 저장 및 순환하여 이용하는 분수, 연못, 폭포, 실개천 등의 인공시설물 중 일반인에게 개방되어 이용자의 신체와 직접 접촉하여 물놀이를 하도록 설치된시설을 말한다.

 

▲ 물놀이시설(구미 양지공원)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여름철 물놀이시설(영덕 고래불국민야영장)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여름철 물놀이시설(영덕 고래불국민야영장)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경북 도내에는 바닥분수를 포함해 현재 61개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이 중 이용자가 많은 30여개 시설을 대상으로 수경시설의 신고 및 수질검사 여부 등을 점검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수경시설 관리기준인 수질검사주기(15일마다 1회이상) 준수 및 수질검사 적합 여부 ,  저류조청소 실시 여부 ,  수심 기준 준수 여부 등이다.

 

특히 이번 점검기간 중에는 pH, 탁도, 대장균군, 유리잔류염소 4개 항목에대한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수질기준 초과 시설은 즉시 사용을 중지시킨 후 수질 및 관리 상태를 재점검해 수질이 개선 된 후 시설을 가동하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김진현 경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 “최근 도심 내 어린이들의 놀이시설로 물놀이형 수경시설이 늘어나고 폭염으로 인한 이용객이 급증함에 따라 이번 물놀이형 수경시설 집중점검을 통해 도민과 아이들이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안전한 물놀이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물놀이시설 이용자들도물놀이신발 착용 등 간단한 준수사항을 잘 지켜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