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M,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확장’ 伊 피티 워모에서 2019 S/S 패션쇼 열어

안민 기자 | 기사입력 2018/06/18 [23:37]

MCM,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확장’ 伊 피티 워모에서 2019 S/S 패션쇼 열어

안민 기자 | 입력 : 2018/06/18 [23:37]

독일글로벌럭셔리브랜드 MCM이이탈리아피렌체에서열리고있는최대남성복박람회피티워모(Pitti Uomo)에서 13일(현지시간) 2019 S/S 컬렉션 ‘루프트컬렉션(Luft Collection)’을공개했다.

 

▲ 이탈리아 피티 워모에서 공개된 MCM 2019 SS 컬렉션(사진제공=MCM)     ©시사우리신문편집국

 

MCM은이번컬렉션을통해레디투웨어(기성복)를본격적으로제품라인업에포함시키면서토탈라이프스타일브랜드로확장했다. 특히이번컬렉션은남성및여성용레디투웨어제품과 MCM의시그니처제품인백팩및가죽제품, 아이웨어, 신발류등이모두포함된첫번째풀컬렉션이다.

 

이날패션쇼는항공스포츠에서영감을받아드라마틱하게연출됐다. 열대지방의폭풍우와구름, 푸른하늘의움직임으로시청각을장악해몰입도를높인가운데스카이다이버가패션쇼장에착지하며깊은인상을남겼다. 생동감과젊음이넘치는실용적인제품들역시감각적으로표현됐다.

 

▲ 항공 스포츠 유니폼의 실루엣을 닮은 MCM 2019 SS 컬렉션(사진제공=MCM)                                                 ©시사우리신문편집국

 

‘루프트컬렉션’은 ‘공기’를뜻하는독일어(Luft·루프트)에서이름을따온것으로, 이름처럼 ‘가벼움, 기동성의증진, 자유’를의미한다. 1970년대에젯셋족사이에서인기를얻으며글로벌브랜드로도약한 MCM의헤리티지를바탕으로 ‘움직임의자유와손이자유로운여행’을콘셉트로선보였다. 이번컬렉션에서는스카이다이빙을비롯한항공스포츠에서주된영감을받아실용적인유니폼형태를실루엣으로표현했다.

 

한편 21세기글로벌노마드족을위해다기능적이면서모듈러방식(일부를선택해조합하는방법)으로다양한제품을선보였다. 특히액세서리와레디투웨어제품이상호보완적이고, 기능적으로사용될수있는데에초점을맞췄다. 의상에파우치가탈부착식으로달려있어필요에따라의상과함께착용하거나다른가방에덧대어쓸수있도록한것이다. 또한남녀간의성별의벽을허문젠더리스컬렉션으로꾸며경계를허물고자유와혁신을추구했던브랜드의정신을담았다.

 

하늘을닮은블루, 화이트, 그레이컬러를바탕으로한가운데교통표지판을모티프로삼아오렌지, 옐로우, 레드등을포인트컬러로사용했다. 기능적으로는액세서리와레디투웨어제품이상호보완적으로작용할수있도록디자인됐다. 매일사용하는기기들을보관할수있는다중포켓, 리본벨트, 벨크로잠금장치등이적용됐다.

 

▲ 독특한 구조가 특징인 MCM 2019 SS 컬렉션(사진제공=MCM)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소재에있어서도변화를줬다. 초경량방풍실크소재, 찢어짐을막아주는립스탑소재등이사용됐으며, 폼몰드울소재와주름가공법을사용해탈부착가능한스카프와펜던트로재킷의라펠을대신했다. 이탈리아를대표하는스쿠터브랜드베스파와의협업을통해 MCM의로고를적용한헬멧역시눈길을끌었다.

 

가방류는밀러터리룩에서영감을받은 ‘파라슈트백팩’이가장주목받았다. 사용자가직접자신에게어울리거나기능적으로필요한요소들을후크, 태그, 참장식등을통해커스터마이즈할수있다. 또한어깨끈에후드모자가달린버전은 ‘손이자유로운여행’이라는이번컬렉션의특징을잘보여준다.

 

새로운신발세가지도공개됐다. 양말형태의러너샌들은통기성과방수기능, 신축성을갖췄다. 또한볼륨감있는실루엣의하이톱슈즈와로우톱슈즈에는초경량소재와메시소재, EVA 소재의밑창이사용됐다.

 

MCM 관계자는 “오늘날의브랜드는모든카테고리를아우르는전체적인비전과룩을보여줘야하기에지속적으로 MCM의세계를확장해나가고있고, 이번컬렉션은이같은발걸음을확고히한다고볼수있다”며 “피티워모는오랜전통을바탕으로창의적인재능이발산되는현장으로 MCM이끊임없이추구해왔던경계를허무는혁신적인브랜드정신을보여줄수있는최적의장소라고생각해이곳에서컬렉션을선보이게되었다”고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