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제12회 걷기리듬댄스 경진대회 2관왕

7개 경로당 120여명 참가, 우수상, 최우수상 수상

김금희 기자 | 기사입력 2016/10/21 [15:13]

강진군, 제12회 걷기리듬댄스 경진대회 2관왕

7개 경로당 120여명 참가, 우수상, 최우수상 수상

김금희 기자 | 입력 : 2016/10/21 [15:13]

전남 강진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노인 맞춤형 운동처방 서비스’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이 지난 18일 장흥군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제12회 걷기리듬댄스 경진대회에서 우수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병영면 남삼인·남성 경로당, 옴천면 좌척 경로당이 한 팀이 되어 최우수상을 칠량면 영계·치산 경로당, 군동면 신기 경로당이 한 팀이 되어 우수상을 강진읍 월남 경로당은 영암군 어르신들과 한 팀이 되어 우수상을 수상했다.

 

▲ 지난 18일 장흥군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제12회 걷기리듬댄스 경진대회에서 우수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 강진군

 

걷기리듬댄스 경진대회는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제공기관인 국제재활레크리에이션연맹에서 1년에 2번 개최해 서비스 대상자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운동 실력을 발휘하고 한자리에 모여 우정을 나눌 수 있는 건강축제의 장이다.

 

이번 경진대회는 전라남도 14개 시·군 35개팀이 참가했으며 강진군은 7개 경로당으로 구성된 3팀이 참가해‘쓰리랑, 오라버니, 열두줄’작품으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뽐냈다.

 

경진대회에 참여한 어르신 한 분은“우리가 열심히 준비한 것을 많은 사람 앞에서 보여줄 수 있어 좋았다. 준비하는 동안 건강해짐을 느꼈고 앞으로도 열심히 운동할 것이다”고 말했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자체가 지역 특성 및 주민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해 바우처 형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강진군은 총 11개의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관심 있는 주민들은 읍·면사무소나 군청 주민복지실(061-430-3165)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걷기리듬댄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