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에듀 차길영 대표, 4월 모의고사 수학 해설강의 무료 제공

박찬용 기자 | 기사입력 2016/04/07 [10:28]

세븐에듀 차길영 대표, 4월 모의고사 수학 해설강의 무료 제공

박찬용 기자 | 입력 : 2016/04/07 [10:28]

2017학년도 4월 경기도교육청이 주관하는 전국연합학력평가가 지난 6일, 전국 1842개 고교 50만 4304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시행됐다. 이번 4월 모의고사는 고3 재학생만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2017 수능 체제에 맞춰 수학은 가형과 나형으로 출제됐다.


4월 학평 역시 재학생만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등급컷에 연연할 필요는 없다. 다만 본격적인 수능 레이스에 돌입하는 6월 모의평가 전, 자신의 수준을 파악하고 취약점 분석과 남은 기간의 학습 방향을 설정하는 데 중요한 의미가 있다.


세븐에듀에서는 수험생의 취약점 보완과 효과적인 수능 대비를 위해 4월 모의고사 해설강의와 프리미엄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수학인강 스타강사 세븐에듀 차길영 대표는 이번 4월 학평 수학 영역 출제 경향에 대해 “올해 고3 4월 학력평가의 수학 영역 1등급컷은 지난 3월 학력평가보다 가형, 나형 모두 다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평했다. 가형의 4월 학력평가의 출제 범위는 미적분Ⅱ 전범위, 확률과 통계의 확률까지, 기하와 벡터의 평면곡선까지이고, 대부분 개념의 이해를 묻는 문제들이 출제되었다. 상위권 변별을 위한 고난도 문항 몇 개도 문제 해결 시간이 많이 필요하지 않는 문제들이라 3월 학력평가에 비해 쉬웠을 것으로 보인다.


나형의 4월 학력평가의 출제 범위는 수학Ⅱ 전범위, 미적분Ⅰ의 함수의 극한과 연속까지, 확률과 통계의 순열과 조합까지이고, 가형과 마찬가지로 개념의 이해를 묻는 평이한 수준의 문제들이 주로 출제됐다.

 

메인사진


차길영 대표는 “가형과 나형의 공통 문항 3문항 중 가형 28번(나형 28번)은 조건을 만족시키는 자연수의 순서쌍을 찾는 중복조합 문제로 가형과 나형 모두에서 오답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등급을 결정하는 4점 문항 기출 빈출 유형 정리가 중요함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그 외 오답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문항으로 가형에서는 21번 타원의 접선의 성질을 이용하여 불연속이 되는 점을 찾는 문제, 27번 주기함수의 성질과 주어진 조건을 통해 함수를 추론하고 적분을 구하는 문제, 29번 삼각함수를 이용하여 원의 넓이를 나타내고 삼각함수의 극한을 구하는 문제, 30번 정사각형의 두 대각선의 교점의 y좌표의 최솟값을 구하고 여러 가지 미분법을 이용하여 미지수를 구하는 문제 등이 출제됐다.
 
또한 나형에서는 21번 집합의 개수로 주어진 수열을 추론하고 수열의 극한을 구하는 문제, 27번 유리함수의 그래프를 이해하고 산술·기하 평균을 이용하여 최솟값을 구하는 문제, 29번 원의 접선과 또 다른 직선, y축으로 이루어진 삼각형의 내부에서 x, y좌표가 정수인 점의 개수로 주어진 수열을 추론하고 그 수열의 합을 구하는 문제, 30번 사이값 정리를 이용하여 a의 값의 범위를 구하고 함수가 연속일 조건을 이용하여 a의 값을 구하는 문제 등이 높은 오답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마지막으로 차길영 대표는 “세븐에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4월 모의고사 해설 강의로 자신의 취약점을 분석하고 연관 개념을 문제에 적용하는 수능적 발상 능력을 키워, 다가오는 6월 모평을 충실히 대비하기 바란다.”고 조언했다.


차길영 대표는 EBS와 전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일타 강사로 현재 전국 27만 명의 수학 인터넷강의 수강생을 보유하고 있는 얼짱 스타강사로 평균 60%가 넘는 놀라운 수능 적중률로 181명의 서울대 합격생과 1,000여 명의 SKY 대학 합격생을 배출시켰다. 진세연, 타이미, 버벌진트, 클라라 등의 인기스타들과 매년 수능응원가를 제작하여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정관장 아이패스’ TV CF 광고 모델로 활동하는 등 학생들에게 높은 지지를 받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