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창조경제박람회 개최, 가족과 함께 창조경제의 내일을 만나세요

-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창조경제플랫폼, 창조경제혁신센터 성과 담아 - 자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 열려

송혁수 기자 | 기사입력 2015/11/24 [23:19]

2015 창조경제박람회 개최, 가족과 함께 창조경제의 내일을 만나세요

-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창조경제플랫폼, 창조경제혁신센터 성과 담아 - 자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 열려

송혁수 기자 | 입력 : 2015/11/24 [23:19]

[송혁수기자] 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와 미래창조과학부, 경기도 등 14개 부처·청·위원회, 2개 시·도 및 경제단체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5 창조경제박람회’가 11월 26일(목)부터 29일(일)까지 4일간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내일을 창조하다!’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지난 3년간 정부와 민간의 창조경제 성과를 관람하고, 미래성장동력을 가늠할 수 있는 장으로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전경련은 미래 세대인 자녀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회원사에 공문을 보냈으며, 박람회 기간 동안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창조경제플랫폼, 창조경제혁신센터 성과 담아

이번 박람회에는 창조경제플랫폼, 창의적 인재·문화, 벤처·창업 생태계 등의 테마로 1,600여 개의 부스가 마련되어 많은 볼거리가 전시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창조경제플랫폼’ 존이 처음으로 조성되어 18개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그동안 만들어낸 많은 성과물 중 40여 개를 엄선하여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전기차 충전 시 큰 부피의 고정 충전기가 아닌 일반 콘센트를 활용하여 충전할 수 있는 기술, 농작물 재배 시 사용할 수 있는 농약 방제 및 병충해 감시용 드론 기술, 심장박동 및 피부상태 등 개인 건강을 진단할 수 있는 다양한 장비들이 전시될 계획이다.


자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 열려

특히 이번 ‘2015 창조경제박람회’에서는 온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제공될 예정이다. 수소전지자동차, 친환경 에너지 하우스 등 최첨단 기술 전시는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게임, 휴식 등을 즐길 수 있는 가상체험 공간도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28일, 29일 양일간 일루셔니스트 이은결, 젊은 구글러 김태원 등이 출연하는 ‘문화공연 도시樂 콘서트’가 개최되며, 가족 대항 로봇축구대회, 엄마·아빠와 3D 장난감 만들기 등 자녀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도 개최된다.

 

뿐만 아니라 운전자 없이 박람회장 내부를 주행하는 자율주행차량을 직접 시승할 수도 있으며, 박람회 코너 안내, 전시관 내 전문 해설 등을 제공하는 도슨트 로봇도 마련될 예정이다.

 

전경련, 박람회 기간 동안 인증샷 이벤트 개최

전경련은 박람회 기간 동안 인증샷 이벤트를 개최하여, 풍성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스타그램에 ‘#창조경제박람회’ 해쉬태그를 사용하여 인증샷을 올리거나, 1688-5398로 문자를 보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삼성전자 스마트워치 기어S2, 롯데리아 치킨세트,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유환익 전경련 산업본부장은 “가족과 함께 창조경제박람회에 방문한다면, 미래 산업과 기술을 만나고 다양한 체험행사와 경품을 통해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