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의 날 기념식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기사입력 2009/12/16 [19:23]

무역의 날 기념식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입력 : 2009/12/16 [19:23]

박광태 광주광역시장은 16일 오후 상무지구 내 라마다호텔 연회장에서 열린 제46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 참석하여 수출증진에 공로가 많은  지역 기업에 수출탑 및 표창장을 전수하였다.

▲ 사진은 3천만불탑을 수상한 디케이산업(주) 김정배 전무와 수출탑 수상한 기업인 기념촬영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광주시는 16일 오후6시 광주라마다호텔에서 제46회 무역의날 유공자에 대해 시상했다.

 

한국무역협회 광주지부(지부장 김병술)가 마련한 이날 행사는 무역증진에 기여한 기업인에 대한 수상자 전수식으로, 박광태 시장을 비롯해 지역경제인 100여명이 참석했다.

 

세계경기의 불황에도 불구하고 올 한해동안 수출목표액 3천만불을 달성한 전자부품 전문업체 디케이산업(주)과 1천만불 탑을 이룬 (주)에스디엠, (주)오이솔루션 등 17개 기업에 대해 수출탑이 전수됐다.

 

기업인 표창으로는 남도금형(주) 오기종 회장과 (주)에스디엠 조철연 대표가 산업포장을 (주)무등 김선영 계장이 대통령 표창을 받는 등 수출증대에 공로가 많은 20명이 표창장을 받았다.

 

이날 전수식에서는 대통령을 대신해 박광태 시장이 수출탑과 표창장을 전수하고, 노성호 국제무역연구원의 동향분석실장이 내년도 수출전망에 대해 발표했다.

 

시 관계자는 “글로벌 경제위기의 어려운 여건속에서 수출증대에 앞장서준 지역경제인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도 많은 기업인이 수출탑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통상진흥시책을 마련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