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본부,'소방출동로는 생명도로'캠페인 실시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09/11/26 [00:48]

소방본부,'소방출동로는 생명도로'캠페인 실시

안기한 기자 | 입력 : 2009/11/26 [00:48]
부산시 소방본부(본부장 신현철)에서는 11월 26일(목) 오전 10시 30분부터 시 전역에서 화재현장도착 소요시간을 단축하기 위한 대시민「소방차 길 터주기」가두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소방출동로는 생명도로'라는 시민공감대 형성을 위한 것으로, 소방차량 및 소방공무원이 시내 주요 교차로 및 간선도로상에서 차량캠페인을 실시하고, 시민들에게 소방차 길 터주기의 중요성이 담긴 홍보물을 배포하여 시민참여를 유도하기로 했다. 

또한, 오전 10시 30분부터는 중부소방서에서 금정소방서까지 중앙로 구간에 소방차량 10여대가 참여하는 차량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에게 소방차 길 터주기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캠페인은 2006년부터 지속적으로 실시한 것으로, 이러한 노력을 통해 소방차 화재현장도착 소요시간을 처음으로 5분대에 진입한 후, 현재까지 5분 이내 도착율이 76%에 이르고 있다. 

소방본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안전질서”운동과 연계하여 시민주도의 안전문화운동으로 유도하기로 하고, 캠페인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당부하면서 지속적인 불법 주․정차위반 단속, 주거지 소방통로확보훈련, 아파트 엘리베이터(내부 모니터) 및 각종 전광판 등을 활용하여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