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대통령, 천억벤처인 초청 간담회 개최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12/08/10 [13:08]

이명박 대통령, 천억벤처인 초청 간담회 개최

안기한 기자 | 입력 : 2012/08/10 [13:08]

이명박 대통령은 9일(목) 벤처기업 출신으로 연매출 천억원 이상까지 도달한 '천억벤처기업인'과 예비천억기업인 등을 청와대 영빈관에 초청, 오찬간담회를 개최 했다.


벤처, 대한민국의 꿈 이라는 부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그간 글로벌 금융·재정위기, 경기침체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 매출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통해 국가경제에 기여한 벤처기업인을 격려하고  매출 천억 기업, 첨단기업 등의 성공전략을 공유하여 최근의 어려운 경제상황도 정부와 기업인이 다함께 힘을 합쳐 극복해보자는 취지로 마련된 행사로써 이명박 대통령과 천억벤처인 80여명, 예비천억인 및 관계부처 장관 등 170여명이 참석했다.

▲ 대통령, 천억벤처인 초청 간담회 개최 사진=청와대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이날 오찬에 앞서 개최된 간담회에서는 에스에너지의 홍성민 대표, 연우의 기중현 대표, 이녹스 장경호 대표 등이 성공사례를 공유하였으며, 지식경제부 홍석우 장관은 '벤처기업 성장대책'을 발표했다.


특히, 성공사례를 발표한 기중현 대표는 기업성장과정에서 가족이 함께 겪은 애로를 전했고 장경호 대표는 창업동지와 공동 발표를 통해 기업성장이 기업인 뿐 아니라, 가족과 동업자, 근로자 모두의 애정과 노력으로 달성하는 것임을 확인했다.


이 대통령은 천억벤처인들의 노력과 성과를 치하하고, 그동안 보여준 기업가 정신을 앞으로도 계속 발휘하여, 투자와 고용, 성장에 앞장서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